Why marketing?

마케팅의 중요성은 커져가고 있다!

오늘날 기업과 조직을 움직이는데 가장 중요한 영향력을 미치는 요인은 바로 소비자 그리고 시장입니다. 소비자와 시장을 이해하지 못하면 기업도 국가도 성장과 발전을 이어갈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통해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기업과 조직이 성장과 발전을 지속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마케팅은 기업 경영의 핵심이다!

경영자는 투자를 결정할 때 소비자와 시장의 반응을 예측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산과 물류에 대한 의사결정도 시장의 반응과 반응속도, 그리고 반응의 강도 등에 대한 예측에 기초해야 합니다. 기업 내부의 정보시스템은 이와 같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해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와 분석 시스템을 갖추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이처럼 기업의 경영자에게는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마케팅 중심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경영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의 미래와 마케팅전문가의 전망은?

시장의 변화를 읽고 이에 맞춰 기업과 조직을 이끌어가는 마케팅은 그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특히 과거의 판매중심 마케팅 보다는, 보다 체계적인 이론에 기초하여 적절하고 유연한 논리로 변화를 적용할 수 있는 응용력을 발휘하여 순발력 있게 움직일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는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인재입니다. 더구나 최근 들어 기업뿐 아니라 도시, 지역, 국가, 그리고 학교나 NGO 등의 비영리 조직도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경쟁력을 갖춘 마케팅전문가의 필요성은 강조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