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개요

학과소개

국내 최초로 설립된 유일한 마케팅학과

Harvard HBS, NYU Stern, Northwestern Kellogg 등 세계 유수의 비즈니스스쿨에서는 이미 마케팅학과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에서는 한양사이버대학교가 4년제 대학교에서는 최초로 별도의 학과로 개설하여 국내 유일의 마케팅학과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마케팅에 전문화된 충실한 교과과정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학과는 기본에 충실한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기초로 하여 다양한 산업 영역과 조직형태에 응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마케팅의 기본 원리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과 구체적인 사례연구를 통해 학습한 역량은 마케팅전략의 구축에서부터 브랜드관리, 상품관리, 유통채널관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가격관리와 같은 기본적인 마케팅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마케팅이나 패션마케팅, 공공기관이나 비영리기관의 마케팅과 같은 특수한 산업분야나 영역의 마케팅 실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이론적 기반과 실무적 역량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강의를 위한 교수진의 체계적인 노력

이론과 실무가 겸비된 전임교수 외에도 전문분야에 적합한 외래교수님을 확보하여 우수한 콘텐츠를 통해 경쟁력있는 강의내용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적 네트워크 확보와 폭넓은 교류

대기업과 중견 및 중소기업, 제조업과 서비스업, 디자인, 유통, IT, 문화산업,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대와 직급에 종사하는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디서도 경험하기 어려운 폭넓은 인적네트워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마케팅 과목 수강

미래 마케팅전문가,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경영인 양성을 위해 경영학의 모든 분야에서 기초가 되는 교과목과 인접 학문에서 관련 교과목을 도입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학과가 추구하는 교육 목표 : IDEA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의 마케팅학과는 IDEA를 목표로 마케팅이라는 학문을 보다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과거 마케팅전공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학과체계로 2015년부터 새롭게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Innovative :

혁신적인 생각과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탐색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융합형 교육과정, 실무 전문가 특강 등을 운영합니다.

Dynamic :

강의 콘텐츠 뿐 아니라 SNS를 통한 정보교류 네트워크, 학과 커뮤니티 등을 통해 시장상황을 함께 공유하며 역동적인 환경을 만들어갑니다.

Ethical :

학과 행사를 통해,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생각을 공유하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체화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Academic :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 그리고 응용력까지 갖출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한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마케팅학과는 글로벌 시대의 고객과 시장, 그리고 사회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인접 학문을 포괄하는 융합형 교육과정의 제공과 함께 실무 전문가 초청 특강, 해당 분야를 선도하는 선배와의 교류의 장 등을 마련하여 탄탄한 기본 지식에 실무에 필요한 응용능력, 유연성, 리더십 등을 더함으로써 분석, 기획, 실행, 발전의 선순환을 통해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의 글로벌 경영인 양성을 위해 다면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