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로드맵

신입생용

신입생용  이미지
<table> <thead> <tr> <td>트랙</td> <td>1-1</td> <td>1-2</td> <td>2-1</td> <td>2-2</td> <td>3-1</td> <td>3-2</td> <td>4-1</td> <td>4-2</td> </tr> </thead> <tbody> <tr> <td>기초과정</td> <td></td> <td>◇ 현대사회와마케팅</td> <td> ◆ 마케팅원론 </td> <td> ◆ 시장조사론 </td> <td></td> <td></td> <td></td> <td></td> </tr> <tr> <td >핵심과정</td> <td></td> <td> </td> <td></td> <td> </td> <td> <ul> <li>◆ 소비자행동론</li> <li>◆ IMC전략의이해</li> <li>◆ 유통관리</li> </ul> </td> <td> <ul> <li>◆ 브랜드경영전략</li> <li>◆ 마케팅전략</li> <li>◆ 판매촉진관리</li> </ul> </td> <td> ★ 졸업논문세미나</td> <td> ★ 졸업논문세미나</td> </tr> <tr> <td>심화·실무연계과정</td> <td></td> <td></td> <td>인터넷마케팅</td> <td>서비스마케팅 </td> <td> </td> <td> </td> <td> 신상품마케팅</td> <td> 소매경영</td> </tr> <tr> <td>전공연계추천과정</td> <td></td> <td></td> <td>미시경제학</td> <td> <ul> <li>설득커뮤니케이션</li> <li>경제학의이해</li> </ul> </td> <td>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td> <td> <ul> <li>광고캠페인</li> <li>인지심리학</li> </ul> </td> <td>Business English </td> <td> <ul> <li>사회심리학</li> <li>미디어커뮤니케이션효과론</li> </ul> </td> </tr> <tr> <td>경영분야연계과정</td> <td></td> <td></td> <td> <ul> <li>재무관리</li> <li>경영정보학개론</li> <li>생산운영관리</li> </ul> </td> <td> <ul> <li>인사관리</li> <li>e-비즈니스개론</li> <li>서비스경영</li> </ul> </td> <td> <ul> <li>조직행동</li> <li>CRM</li> <li>물류관리</li> </ul> </td> <td> <ul> <li>벤쳐창업론</li> <li>경영자료작성및활용</li> </ul> </td> <td> <ul> <li>원가관리회계</li> <li>전략경영</li> </ul> </td> <td>테이터마이닝 </td> </tr> </tbody> </table>
  • ◇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 우선수강과목
  • ★ 졸업프로젝트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가을학기 1학년 신입생은 1-2 교육과정부터 수강

봄학기 2학년 편입생용

봄학기 2학년 편입생용  이미지
<table> <thead> <tr> <td>트랙</td> <td>1st학기(2-1)</td> <td>2nd학기(2-2)</td> <td>3rd학기(3-1)</td> <td>4th학기(3-2)</td> <td>5th학기(4-1)</td> <td>6th학기(4-2)</td> </tr> </thead> <tbody> <tr> <td>기초과정</td> <td>◆ 마케팅원론 </td> <td> <ul> <li> ◇ 현대사회와마케팅</li> <li> ◆ 시장조사론 </li> </ul> </td> <td> </td> <td></td> <td></td> <td></td> </tr> <tr> <td >핵심과정</td> <td>◆ 유통관리</td> <td>◆ 마케팅전략 </td> <td> <ul> <li>◆ 소비자행동론</li> <li>◆ IMC전략의이해</li> </ul> </td> <td> <ul> <li>◆ 브랜드경영전략</li> <li>◆ 판매촉진관리</li> </ul> </td> <td> ★ 졸업논문세미나</td> <td> ★ 졸업논문세미나</td> </tr> <tr> <td>심화·실무연계과정</td> <td></td> <td></td> <td>인터넷마케팅</td> <td>서비스마케팅 </td> <td> 신상품마케팅</td> <td> 소매경영</td> </tr> <tr> <td>전공연계추천과정</td> <td>미시경제학</td> <td> <ul> <li>설득커뮤니케이션</li> <li>경제학의이해</li> </ul> </td> <td>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td> <td> <ul> <li>광고캠페인</li> <li>인지심리학</li> </ul> </td> <td>Business English </td> <td> <ul> <li>사회심리학</li> <li>미디어커뮤니케이션효과론</li> </ul> </td> </tr> <tr> <td>경영분야연계과정</td> <td> <ul> <li>재무관리</li> <li>경영정보학개론</li> <li>생산운영관리</li> </ul> </td> <td> <ul> <li>인사관리</li> <li>e-비즈니스개론</li> <li>서비스경영</li> </ul> </td> <td> <ul> <li>조직행동</li> <li>CRM</li> <li>물류관리</li> </ul> </td> <td> <ul> <li>벤쳐창업론</li> <li>경영자료작성및활용</li> </ul> </td> <td> <ul> <li>원가관리회계</li> <li>전략경영</li> </ul> </td> <td>테이터마이닝 </td> </tr> </tbody> </table>
  • ◇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 우선수강과목
  • ★ 졸업필수
  • 대부분의 전공과목이 2학년에 시작되므로 위의 로드맵을 참고하여 수강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봄학기 3학년 편입생용

봄학기 3학년 편입생용  이미지
<table> <thead> <tr> <td>트랙</td> <td>1st학기(3-1)</td> <td>2nd학기(3-2)</td> <td>3rd학기(4-1)</td> <td>4th학기(4-2)</td> </tr> </thead> <tbody> <tr> <td>기초과정</td> <td>◆ 마케팅원론 </td> <td> <ul> <li> ◇ 현대사회와마케팅(또는 4th학기)</li> <li> ◆ 시장조사론 </li> </ul> </td> <td> </td> <td></td> </tr> <tr> <td >핵심과정</td> <td> <ul> <li>◆ 소비자행동론</li> <li>◆ 유통관리</li> </ul> </td> <td> <ul> <li>◆ 마케팅전략</li> <li>◆ 판매촉진관리</li> </ul> </td> <td> <ul> <li>◆ IMC전략의이해</li> <li>★ 졸업논문세미나</li> </ul> </td> <td> <ul> <li>◆ 브랜드경영전략</li> <li>★ 졸업논문세미나</li> </ul> </td> </tr> <tr> <td>심화·실무연계과정</td> <td>인터넷마케팅</td> <td>서비스마케팅 </td> <td> 신상품마케팅</td> <td> 소매경영</td> </tr> <tr> <td>전공연계추천과정</td> <td> <ul> <li>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li> <li>미시경제학</li> </ul> </td> <td> <ul> <li>광고캠페인</li> <li>경제학의이해</li> <li>설득커뮤니케이션</li> <li>인지심리학</li> </ul> </td> <td>Business English </td> <td> <ul> <li>미디어커뮤니케이션효과론</li> <li>사회심리학</li> </ul> </td> </tr> <tr> <td rowspan="2">경영분야연계과정</td> <td>1학기(3학년 또는 4학년) </td> <td colspan="3"> 경영정보학개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전략경영, CRM, 조직행동, 물류관리 </td> </tr> <tr> <td>2학기(3학년 또는 4학년) </td> <td colspan="3"> e-비즈니스개론, 서비스경영, 인사관리, 경영자료작성 및 활용, 벤처창업론. 데이터마이닝 </td> </tr> </tbody> </table>
  • ◇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 우선수강과목
  • ★ 졸업필수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4th 학기 수강도 고려

가을학기 2학년 편입생용

가을학기 2학년 편입생용  이미지
<table> <thead> <tr> <td>트랙</td> <td>1st학기(2-2)</td> <td>2nd학기(3-1)</td> <td>3rd학기(3-2)</td> <td>4th학기(4-1)</td> <td>5th학기(4-2)</td> <td>6th학기</td> </tr> </thead> <tbody> <tr> <td>기초과정</td> <td> <ul> <li> ◇ 현대사회와마케팅</li> <li> ◆ 시장조사론 </li> </ul> </td> <td>◆ 마케팅원론 </td> <td> </td> <td></td> <td></td> <td></td> </tr> <tr> <td >핵심과정</td> <td> </td> <td> <ul> <li>◆ 소비자행동론</li> <li>◆ 유통관리(또는 4th학기)</li> </ul> </td> <td> <ul> <li>◆ 브랜드경영전략</li> <li>◆ 마케팅전략 </li> </ul> </td> <td>◆ IMC전략의이해 </td> <td> <ul> <li>◆ 판매촉진관리</li> <li>★ 졸업논문세미나</li> </ul> </td> <td> ★ 졸업논문세미나</td> </tr> <tr> <td>심화·실무연계과정</td> <td>인터넷마케팅</td> <td></td> <td>서비스마케팅</td> <td> 신상품마케팅</td> <td> 소매경영</td> <td> </td> </tr> <tr> <td>전공연계추천과정</td> <td> <ul> <li>설득커뮤니케이션</li> <li>경제학의이해</li> </ul> </td> <td> <ul> <li>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li> <li>미시경제학</li> </ul> </td> <td> <ul> <li>광고캠페인</li> <li>인지심리학</li> </ul> </td> <td>Business English </td> <td> <ul> <li>사회심리학</li> <li>미디어커뮤니케이션효과론</li> </ul> </td> <td></td> </tr> <tr> <td>경영분야연계과정</td> <td> <ul> <li>인사관리</li> <li>e-비즈니스개론</li> </ul> </td> <td> <ul> <li>조직행동</li> <li>물류관리</li> <li>경영정보학개론</li> </ul> </td> <td> <ul> <li>경영자료작성및활용</li> <li>벤쳐창업론</li> </ul> </td> <td> <ul> <li>원가관리회계</li> <li>재무관리</li> <li>CRM</li> </ul> </td> <td> <ul> <li>생산운영관리</li> <li>전략경영</li> </ul> </td> <td>테이터마이닝 </td> </tr> </tbody> </table>
  • ◇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 우선수강과목
  • ★ 졸업필수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유통관리"는 4th 학기 수강도 고려

가을학기 3학년 편입생용

가을학기 3학년 편입생용  이미지
<table> <thead> <tr> <td>트랙</td> <td>1st학기(3-1)</td> <td>2nd학기(3-2)</td> <td>3rd학기(4-1)</td> <td>4th학기(4-2)</td> </tr> </thead> <tbody> <tr> <td>기초과정</td> <td> <ul> <li> ◇ 현대사회와마케팅(또는 4th학기)</li> <li> ◆ 시장조사론 </li> </ul> </td> <td>◆ 마케팅원론 </td> <td> </td> <td></td> </tr> <tr> <td >핵심과정</td> <td>◆ 마케팅전략</td> <td> <ul> <li>◆ 소비자행동론</li> <li>◆ 유통관리</li> </ul> </td> <td> <ul> <li>◆ 브랜드경영전략</li> <li>◆ 판매촉진관리</li> <li>★ 졸업논문세미나</li> </ul> </td> <td> <ul> <li>◆ IMC전략의이해</li> <li>★ 졸업논문세미나</li> </ul> </td> </tr> <tr> <td>심화·실무연계과정</td> <td>서비스마케팅 </td> <td>인터넷마케팅</td> <td> 소매경영</td> <td> 신상품마케팅</td> </tr> <tr> <td>전공연계추천과정</td> <td> <ul> <li>광고캠페인</li> <li>경제학의이해</li> <li>설득커뮤니케이션</li> </ul> </td> <td> <ul> <li>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li> <li>Business English</li> </ul> </td> <td> <ul> <li>사회심리학</li> <li>미디어커뮤니케이션효과론</li> </ul> </td> <td> <ul> <li>미시경제학</li> <li>인지심리학</li> </ul> </td> </tr> <tr> <td rowspan="2">경영분야연계과정</td> <td>1학기(3학년 또는 4학년) </td> <td colspan="3"> 경영정보학개론, 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 전략경영, CRM, 조직행동, 물류관리 </td> </tr> <tr> <td>2학기(3학년 또는 4학년) </td> <td colspan="3"> e-비즈니스개론, 서비스경영, 인사관리, 경영자료작성 및 활용, 벤처창업론. 데이터마이닝 </td> </tr> </tbody> </table>
  • ◇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 우선수강과목
  • ★ 졸업필수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4th 학기 수강도 고려

마케팅전공

마케팅전공  이미지
<table> <thead> <tr> <td>전공영역</td> <td>1-1</td> <td>1-2</td> <td>2-1</td> <td>2-2</td> <td>3-1</td> <td>3-2</td> <td>4-1</td> <td>4-2</td> </tr> </thead> <tbody> <tr> <td>기초</td> <td>◇ 현대사회와마케팅</td> <td></td> <td>마케팅원론 </td> <td>시장조사론 </td> <td>소비자행동론</td> <td></td> <td></td> <td></td> </tr> <tr> <td >핵심</td> <td></td> <td> </td> <td></td> <td> </td> <td> <ul> <li>◆ 유통관리</li> <li>◆ IMC전략의이해</li> </ul> </td> <td> <ul> <li>◆ 판매촉진관리</li> <li>◆ 마케팅전략</li> </ul> </td> <td> </td> <td> </td> </tr> <tr> <td>심화</td> <td></td> <td></td> <td>인터넷마케팅</td> <td>서비스마케팅 </td> <td> </td> <td> </td> <td> </td> <td> </td> </tr> <tr> <td>실무연계</td> <td></td> <td></td> <td></td> <td></td> <td>브랜드경영전략 </td> <td></td> <td> 신상품마케팅</td> <td> 소매경영</td> </tr> <tr> <td>졸업과목</td> <td></td> <td></td> <td></td> <td></td> <td></td> <td></td> <td>★ 마케팅특수문제세미나 </td> <td>★ 마케팅특수문제세미나 </td> </tr> </tbody> </table>
  • ◇ 교양과목
  • ★ 졸업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