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및 자격증

졸업 후 진로

마케팅관리자, 브랜드매니저, 상품기획자, 상품매니저고객관리(CRM)전문가,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광고 및 홍보)전문가유통 전문가, 판매/영업관리자, 시장조사전문가경영컨설턴트, 경영진단전문가기업체, 비영리조직 등의 마케팅부서, 영업부서,기획부서, 광고 및 홍보 부서, 벤처기업, 중소기업의 경영자기업체, 공기업, 정부출연기관 등에서 전문경영인으로 성장

※ 마케팅에 대한 기업 및 조직의 관심과 필요성 증가에 따라 마케팅 관련 분야를 시작으로 업무 분야를 확대 및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국내·외 대학원 진학

대학원 진학 현황: 한양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단국대학교 및 본교 대학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원에 꾸준히 진학하고 있을 뿐 아니라 박사과정(한양대학교 대학원 등)으로도 진학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해외유학을 마쳤거나 유학중인 학생들도 있습니다.

학과 졸업 후 취득할 수 있는 관련 자격증

마케팅분야에서는 무엇보다도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경험과 경력이 중요합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개념 및 이론에 대한 지식을 기초로 차근차근 경력을 쌓아가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다음과 같은 공인자격증에는 관심을 기울여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