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특징

마케팅학과 교육과정의 특징

경영학부의 체제 안에서 마케팅과 관련된 보다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을 구성하는 과목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은 물론, 경영학을 아우르는 경영정보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서비스생산물류학과, 인사조직전략경영학과, 파이낸스경영학과 등의 교육과정 중에서 마케팅 및 기업경영의 기초가 되는 과목들을 선별하여 교육과정을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시장을 이해하는데 기초가 되는 경제학, 심리학 등의 인접학과와 광고미디어학과 등의 관련 학과 과목을 도입하여 체계적이면서도 폭넓은 이해를통해 이론과 실무적용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실무전문가 초청 특강

우리 마케팅학과에서는 최소 1년에 1~2회 오프라인에서 실무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기업과 국내 대표기업 최고경영자 및 실무전문가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한양사이버대 경영학부에서 마케팅을 전공하고 졸업한 선배들의 특강도 제공함으로써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실무에서 적용되고 있는 사례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 지원

학교 차원에서의 축제 등의 행사가 있지만 마케팅학과 학생들이 진정한 대학생활을 즐기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MT, 세미나와 여러 유형의 특강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효과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뿐 아니라 선후배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 특성화된 졸업프로젝트

경영의 기본은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분석력과 의사결정력, 그리고 이에 필요한 응용능력 및 유연성과 리더십입니다. 마케팅학과에서는 온라인 교육콘텐츠뿐 아니라 다양한 특강과 행사를 통해 관련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학습한 내용들이 각자에게 활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지식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를 통해 사례를 분석하고 전략을 기획해 보는 실습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마케팅학과만의 고유한 졸업프로젝트(마케팅특수문제세미나)를 통해 보고서와 PPT 작성 및 발표 등을 진행하는 과정을 학습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이버대학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팀프로젝트를 졸업프로젝트를 통해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학원 진학 지원

대학원 진학에 대하여 전임교수들의 상담과 지도가 개인 특성에 맞추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한양사이버대학교 마케팅학과 졸업생들은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및 한양사이버대학교대학원 등 유수대학원에 진학해 왔으며, 박사과정까지 진학하여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경쟁력있는 전문가로서 현업 및 강의 등에 임하고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활동이 지속적으로 개발 및 진행되며 학생 요구에 맞추어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